회원들의 적극성을 이끌어내는 ~ 엑티브한 시스템

랩퍼투혼 2 140

일명 소통이라고하죠~


결론은 포인트 얻기일수도 있지만


그 과정을 멋지게 그려야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 댓글, 추천, 페이지뷰등


다양한 방식에 걸쳐서 포인트 분배방식을 넣어주면


더 많은 이용을 자연스럽게 지속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고~


그런 시스템이 있으면 있다는것을 알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영


우리는 기능이 있는대도 안쓰고 못쓰져 ㅋㅋ 그런 수준이 우리에요 흑흑  



사실 서비스쪽도 많이 살펴 본 편인데


추천 박은 사람이 없는게... 어차피 작위적인 것에 큰 의미를 안둔다면 그러하지만


유튜브 채널 구독/좋아요 처럼 사람들은 절대 안해도 된다고 하면 하지않으니까


선순환은 사이트를 위한 방향과 이용자의 혜택을 정비례로 맞물려가게 해야만


적극성을 유도하여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운영 카리스마는 필요)



- 콕스COX ~ 지금 나왔던 어떤 웹서비스와도 차별화된 페러다임!  


여러분의 신선한 디지털 라이프를 책임집니다!! 두둥~~~~~~~~




요즘 싸이월드 미니홈피 다시 나온다길레~~  찾아보니


와이고수(스타크래프트 게임 홈페이지)에 적용된 방식이 괜찮더군여


커뮤니티와 미니홈의 연결성만 잘 극대화 시킨다면



춘추커뮤시대에서 괜찮은 방식이라고 생각함


근데 BGM, 스킨개념이 없고 


거기 유저들이 질이 안좋아서 문제 ㅋㅋ(쌍욕, 막말 쩔어 / 지방 커뮤니티에 가입했는데 노인(장년)들이 이상한 소리하는 곳도 있더라는 못지않음 ㅋㅋ)




아무튼 시스템은 좋아도 운영관리가 안되면 ㅎㄷㄷ (내가 위에 지적한 부분만 개선되면)



콕스 회원님들


함께 선순환을 만들어 보아요   <ㅑㅇ~~~3  <ㅑㅇ~~~~3



웹사이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너무 꼰대적일 필요도~~~ 막장일 필요도 없는데~~~~~~~~~


그 중간을 잡는게 운영의 묘인듯 허허


운영자의 중심 / 예전에 어떤 커뮤인지 기억도 안나는데 음악사인트 같은데 규칙이 거의 사전수준이였는데


거기 어디였지 다시한번 가보고싶네....ㅋㅋ



특히


유명한 대형 커뮤에서 운영자의 권력횡포가 문제가 되었던 기억


중립형 운영자가 되어야하는데...


사이트마다 나이질 하거나 성향차가 확실히 존재하다보니 



티가 남 


운영하는 부분에서도


그래서 가재는 게편 되는게 아닌가싶고


흠~~  유유상종일 수 밖에 없나싶음


나이대로~ 성향대로~ 나는 어떤 종족일까 ㅋㅋ



아무튼 좋은서비스들이 늘어나서 이용자와 운영진 모두 잘먹고 잘사는 그림을 그립시다





2 Comments
랩퍼투혼 03.10 11:07  
출첵 시스템 ~

기여 시스템 ~

알림 시스템~ 새로운 컨텐츠 / 페이지 및 각종 회원들 업데이트들을 실시간으로

레이어 팝업형식으로 띄워서 / 일베나 디씨처럼

신규컨텐츠에 반응을 이끌어내고

집중시킬 수 있음 / 문서수정도 업데이트로 봐도 무방할듯~

적극성을 끌어내는 모든것 ㅋㅋㅋ 
마스터 03.14 11:01  
개인 페이지 컨셉이라.~
공유된 정보 컨텐즈면 모를까.. 고민이 되는 부분이네요 ㅎㅎ

포인트 시스템을 좀 고민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기본 페이지 생성 제안하거나.. 위젯 개수 제안이.. 현재론 답인데....
포인트를 얻은만큼 사용가능한.....컨셉이긴 합니다.